[미디어펜=정재영 기자]방송인 김종민이 연예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 열린 ‘2016 KBS 연예대상’에서 김종민은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대상 후보에는 '해피투게더'의 유재석, '개그콘서트'·'1박2일'의 김준호, '슈퍼맨이 돌아왔다'·'배틀 트립'·'비타민'의 이휘재, '안녕하세요'·'불후의 명곡'의 신동엽이 함께 후보에 올랐다.
김종민은 “제가 대상 후보에 올라온다는 게 너무나 말이 안된다고 생각했다"며 "(유)재석이 형이 예능에 입문 시켜주고 (강)호동이 형이 끌어주고 마지막에는 (차)태현이 형이 이 자리로 밀어올려주신 것 같아서 형님들한테 너무너무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김종민 이름나올 때 나도 모르게 기립박수! 정말 이번 대상은 민주적으로 보인다 김종민 짱짱! 최고! (pnt1****)”“장하다 와...역시 9년 동안 한 보람이 있네 (ssss****)” “김종민이 다른사람들에 비해 자기 이름 초라해보인다고 했을때 나도 너무 울컥해서... 너무 멋있고 잘 받았다 (dlal****)” “1박2일 그 오랜세월동안 든든히 지켜주셔서 정말 그동안 수고하셧구 대상 너무너무 축하드려요 (5566****)”등의 반응을 보였다.